본문 바로가기
놀고먹기/낚시

2023.09.17 낚린이 인생 첫 주꾸미낚시 도전기(당진 장고항/뉴시아호)

by Strong_옹이 2023. 9. 18.
728x90
반응형

2023.09.17 낚린이 인생 첫 주꾸미낚시 도전기(당진 장고항/뉴시아호)
회사 동료들 7명이 주꾸미를 잡아보겠다고 아무것도 모른 채 예약했다.ㅋㅋㅋㅋ
전부다 낚시 초보에 첫 배낚시하는 사람도, 낚시를 싫어하는 사람도!
예전에 도시어부에 물반고기반 광고를 본 거 같아 찾아서 설치 후 검색하여 주꾸미 철이라 그런지 수도권에 없어 가장 가까운 당진으로 선택 후 결제!
행이와 주꾸미낚시를 하기 위해 낚싯대는 준비됐고 일행은 가서 빌리기로!
로드는 캔서티오션 B522, 릴은 아부가르시아 네오S 6점대 사용!

2023.09.14 - [놀고먹기/낚시] - 첫 주꾸미 낚시 준비(로드, 릴, 채비)

 

첫 주꾸미 낚시 준비(로드, 릴, 채비)

첫 주꾸미 낚시를 예약하고 로드부터 에기까지 주문했다. 행이와 같이 가기 위해 두 세트 주문! 1. 로드 : 검색해서 올뉴안단테 추천이 많아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2. 베이트릴 : 도요우라노 인쇼

lky1.tistory.com


준비물은 채비와 추도 가서 구매하거나 각자 구입하여 출발!
집결지 :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로 318 (그린낚시)
그린낚시에서 명부 작성 및 낚싯대 대여 필요물품 구매 후 차량으로 선착장까지 이동! 여기도 차박하시는 분들이 많았다.
전날까지 비가 왔고 일요일도 비예보가 있었는데 다행히 비는 안 왔다!

주차장에서 선착장으로 이동 뒤쪽 첫배가 뉴시아호!
탑승 후 출항 전 자리 뽑기를 하신다고 앞으로 다 모으셨다. 우린 단체 7명이라 1번부터 7번까지 하라고 배려를 해주셨다.
주꾸미 잡기 바빠 배에선 사진이 별로 없다.

출항하자마자 주신 수프! 따듯해서 후루룩 먹고 채비준비!
처음 에기는 쪼꼬미 고추장으로 시작! 처음이라 잘 모르겠다.
그냥 바닥 찍고 한두 바퀴 감고 고패질 반복하던 중 살짝 무게감이 느껴져 챔질 후 후다닥 올렸는데 쪼꾸미 한 마리!

결국 주렁주렁 달았다. 학꽁치포 감은 삼봉에기와 과메기감은 애자! 아래 에기는 여러 번 바꿔가며 했다.
수박이 인기가 좋았던 거 같다. 괜히 주렁주렁 달았어 무거우니까 주꾸미 때문인지 채비 때문인지… 다음엔 직결로 처음에 했던 것처럼 에기와 봉돌만 달아야겠다.

중간에 이동할 때 찍은 사진! 애자가 가장 많이 올린 것 같다.
넣으면 나오는 시간이 짧았고 수심은 28미터…. 한참을 내리고 감고 반복하던 중 배 끝에 있던 아저씨 줄에 딸려가길래 라인을 풀어주었다가 감았는데 아무리 감아도 줄이 안 온다ㅜㅜ 선장님이 줄을 끊어주셨는데 원줄이 다 날아갔다. 선장님이 릴을
빌려주셨는데 하루종일 적응한 릴과 달라 헛챔질만 하다 다시 바닥에 걸린 뒤 릴 반납 후 주꾸미를 지퍼팩에 담았다.

20마리씩 두팩! 첫 낚시고 물도 대사리?라고 잘 안 잡힌다고 하셨는데 총 40마리를 잡았다. 일행들보다 많이 잡았는데 나만 갑오징어 못 잡은 거 같아…… 후배는 에기로 큰 꽃게도 잡았다ㅋㅋㅋ
결국 점심 먹기 전 39마리, 점심식사 후 빌려주신 릴로 한 마리!
아 점심 맛있게 먹음!

죽은 거 아님!! 멀미 아님!! 저기 앉아서 낚시하다 이동하는데 앞에 난간이 없고 배는 흔들림이 심해 누웠다 ㅋㅋㅋ

서울에서 네시에 출발하다 보니 안 자고 출발하고, 미리 와서 자고, 조금 만 자고 출발하고, 낚시로 피곤해 낚시종료 후 낚싯대를 반납하고 정리하고 거기서 인사 후 헤어졌다.

낚시 종료 후 집에 와서 먹은 주꾸미라면!! 맛있다 헤헤
안 그래도 요즘 낚시해서 많이 탔는데…
팔토시만 하고 장갑을 안 꼈더니…. 손도 투톤이 됐다.. 다음엔 완전무장하고 많이 잡아야지!

728x90
반응형

댓글